안녕하세요, 페스카로입니다. 10월 페스레터에는 무료 웨비나 소식과 자동차 시장동향을 준비했습니다. 페스카로의 올해 마지막 웨비나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1. [웨비나 사전등록] 제어기 생산과 양산 이후의 사이버보안 TALK 2. [지난 웨비나 다시보기] 자동차 사이버보안 테스트 TALK 3. "일론 머스크 전기에서 찾은 그의 인생 키워드" by 미라클레터 4. 2023년 10월 자동차 시장동향
1. [웨비나 사전등록] 제어기 생산과 양산 이후의 사이버보안 TALK
(10/25, 수요일 15시)
사이버보안 요구사항 대응에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자동차 제어기 개발사는 제어기에 보안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은 물론, 제어기 생산과 양산 이후의 사이버보안도 고려해야 합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생산 단계에 요구되는 키 관리시스템(KMS, Key Management System)과 양산 이후 요구되는 보안 관제시스템을 중심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정말 궁금했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제어기 생산 및 양산 이후의 사이버보안 노하우! 차량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적용한 페스카로가 공유합니다. 페스카로가 전부 해봤으니,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
"그동안 VTA 사례를 이렇게 다룬 웨비나는 없었다." "OEM이 아니고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내용이었다." "진행 중인 업무(CSMS)와 연관성이높아 도움이 되었다."
- 웨비나 소감 설문조사에서 발췌
지난 9월 진행한 '자동차 사이버보안 테스트 TALK' 웨비나 역시 감사하게도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습니다. 아직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녹화본과 텍스트 정리본을 공유드립니다. 페스카로 레드팀(RedTeam)이 얘기하는 VTA를 위한 사이버보안 테스트 노하우, 같이 확인해볼까요?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차(SDV) 등 미래차 기술개발 현황을 가감없이 공개하는 대규모 행사(11/13)를 개최합니다. 송창현 현대차·기아 SDV 본부장 겸 포티투닷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현대차그룹의 SDV분야 총 80명의 개발자들이 총출동합니다.
완성차업계가 사이버보안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능 증가 및 외부 통신과 연결돼 차량에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이 다양해지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사이버보안 시장은 2032년까지 연평균 18.15% 성장해 약 164억3000만 달러(한화 22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샤오펑의 거대한 전기차 공급망이 UAM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경쟁력은 UAM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샤오펑의 플라잉카인 X2는 올초 중국 최초로 중국 민간항공국(CAAC)으로부터 특별 비행 허가를 받아 드론 택시 상용화에 새로운 이정표를 썼습니다.